본문 바로가기
대일테크/Daeil Tech

[ACMS] Auto Call & Monitoring System

by BongJoo 2013. 4. 26.

아직도 온도기록계를 사용하시나요?

 

오늘은 ACMS (Auto Call & Monitoring System)라는 원격자동모니터링시스템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한다

원격자동모니터링 시스템이라고 적으니까 뭔가 대단한거 같고 어려운것 같아 보인다.

위 ACMS라는 장비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해보겠다.

일단ACMS라는 제품은 기존에 (주)대일테크에서 개발하여 각종 실험징비에 부착하여 장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의 전화로 전화를 걸어주는 장치인 ACS의 업그레이드  버젼으로 볼 수 있다.

ACS의 업그레이드버젼인만큼 ACMS는 ACS의  기능에 모니터링 과 온도기록을 할  수 있는 부분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인것이다.

 

일단 ACMS는 기존의 ACS와 마찬가지로 제품과 연결하여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에게 전화로 연락을 주는 기능이 있다. 자그마치 10명에게 연락을 할 수있다. 실험실 연구원  10명에게 장비의 문제발생 여부를 전화로 알리는 장비이다. 여기까지는  기존 ACS와  동일하다. 연락할 수있는 인원의 숫자만  빼고

 

그렇타면 새롭게 추가된기능은무엇인가?

첫째, 본 장비를 사용할경우 온도기록장치가 필요없다. 기존의 온도기록장치는 150만원 부터 400만원 이상의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하다. 단지 붉은색 펜으로 종이에 온도를 기록하는 정도의 스펙만으로도 150만원을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. 하지만 본 장비는 그런 온도기록계의  역할을 대신 할수 있다. 물론 스스로 할 수  있는 기록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어떤 문제였었는지 언제 발생했었는지 정도지만 본 장비가 컴퓨터와 연결이 되는 순간 컴퓨터에는 실시간으로 장비의 온도가 기록이 되기 시작한다. 즉 컴퓨터와 연결을하게 되면 온도기록계의 기능을 한다는것이다.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하여 외부에서도 현재 장비의 온도나 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시가 가능하다.

컴퓨터에서 사용할 소프트웨어나 핸드폰에서 확인할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.

둘째, 두채널까지 온도기록을 할 수 있고 습도도 가능하다. 말 그대로 온도 2채널, 습도 1채널 기록이 가능한 장비이다.

 

기타 문의는 010-4753-3027 남봉주에게 해 주세요~